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과제제출실

글읽기

제목
[일반] 2학년 주장하는 글쓰기 - 20434 임하나
이름
임하나
작성일
2011-11-11


★ 내가 보았던 지식채널 e목록
 - 41년
 - 누렁이를 위하여
 - 모든 사람 2부 - 차별의 발견
 - Oh,My English!
 - 오늘은 내가 죽는 날입니다
 
★ 내가 글쓰고 싶은 주제
 - 왕따
 
★ 내가 찾은 자료들 
 - http://blog.naver.com/dandymy/126462123 - 블로그 / 집단따돌림
 
 - http://news.donga.com/3/all/20111106/41679081/1 - 기사 / 왕따, 이젠 유치원까지… 혹시 우리 애는?
 
 - http://www.imgok.com/jaryo/wangdda2.htm - '왕따' 극복하기
 
 - http://netv.sbs.co.kr/sbox/sbox_index.jsp?uccid=10000104095 - 동영상 / 초등학생 집단따돌림
 
 -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111/h2011110302310721950.htm - 기사 / "학교 무서워서 못가요… 천국에나 빨리 갔으면"
 
★ 내가 쓴 주장하는 글
요즘에는 학교나 집단에서 가끔씩 소외된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왕따를 당하는 아이의 마음은 아주 고통스럽다고 하는데 다은 사암은 그런 마음을 알지 모르겠다. 나는 왕따의 대해서 글을 쓰기로 하였다.
요즘은 왕따가 점점 심각해지고 잇다. 왕따를 당하는 아이와 당하게 만드는 아이가 많아지고 있어서 학교 생활에 지장뿐만 아니라 태도와 행동등의 이상이 생겨나고있다.
고등학교에서 욕을 쓰지 않는다고 왕따를 당하고 공부나 잘난척을 잘해서 왕따를 당한다고 한다.
다음은 내가 왕따 즉, 집단따돌림을 당했던 사례이다.
나는 왕따를 당해보아서 왕따를 당하는 아이들의 심정을 안다. 나는 왕따를 당한것이 초등학교 4~5학년이었다. 나는 내성격이 소심해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떨어져서 놀기도 했다.
그리고 중학교 1학년이 됐을 때 학교에서 잘 지내고 했는데 어느새 그때처럼 혼자 외톨이가 되어서 혼자 놀아야 했다. 다른 애들은 친구가 되도 나랑은 친구가 되지못할때 나는 내가 무슨이유로 그러는지몰랐다.
점심시간에는 혼자서 쓸쓸하게 밥을 먹어야만 했다. 애들 옆에 앉으려고하면 쳐다보는 눈빛이 무서워서 항상 떨어져서 혼자 먹어야만 했다. 또 반에서 자리배치를 할때 애들은 나와 짝이 되기싫어했다. 그래서 먼저오는 순서대로 앉을때는 항상 짝없이 앉고 친한애들끼리 앉을때도 혼자않아서 쓸쓸해서 가끔씩 아무도 없는 곳에서 조금씩 울기도 했다. 2학년이 되서도 1학기때까지 똑같은 생활을 했는데 그때는 정말 죽고싶다는 생각이 들을때가 많았다. 하지만 2학기때 어느날 친구들이 나를 놀리고 하는데 어떤 친구가 그것을 선생님께 말을 했는데 선생님께서 놀리는 친구들을 혼내주고 반애들한테 따돌림하지 말라고 하셔서 그이후로 내 주위에 놀리거나 장난치는애들이 거의 없어져서 마음이 안심이되었다.
이렇게 나는 힘든세상에서 조금은 벗어났다. 이런 왕따 문제를 해결하려면 자기 자신이 먼저 왜 왕따를 당했는지를 생각하고 자기 자신을 먼저 바꾸하고 말을 한다.또 선생님이 친구들을 설득해야 한다는 소리도 있다. 나도 앞으로 이런 상황에 처했을때 왜 이런상황에 처했는지 알아야겠다.
내 생각에는 왕따를 없애려면 친구들끼리 뭐가 없다고 따돌리지 말고, 왕따를 당하더라도 자기가 자신의 잘못된 점을 스스로 바꿔가는 것이 왕따에서 빠져나가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20428-오예린
/ 오예린
★내가 보았던 지식채널 e목록 - 동물실험 - 비타민의 역습 - 공짜밥 - 한끼밥 - 어떤 설문조사 - 우리들의 뜨거운 고백 ★내가 글쓰고 싶은 주제 - 비타민의 역습 ★내가 찾은 자료들 http://blog.aladin.co.kr/Pansees/5099476-비타민의 역습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vector57?Redire..
이전글
2학년 주장하는 글쓰기 - 20425 신미래
/ 신미래
★내가 보았던 지식채널 e목록 오늘은 내가 죽는날입니다. 물러설수 없는 싸움. 아이들은 기억해줄까. 아주 오래된 소원. 최저임금. ★내가 글쓰고 싶은 주제 야생동물들의 농가 침입은 옳은가 ★내가 찾은 자료들 http://www.kwnews.co.kr/nview.asp?s=501&aid=211110400087 http://news.naver.com/mai..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