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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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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교육과정 유사,중복 영역 일원화 모델(교육과정편성표)
이름
김민상
작성일
2019-05-14


교육과정개선 정책연구학교로서 송우중학교는 아래와 같은 교육과정 모델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교육과정 재범주화를 통한 유사중복 영역 일원화 모델 탐색

1) 교과, 창의적체험활동, 자유학기 프로그램의 유사중복 문제 해소를 위해 교육과정 편제를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2개 영역으로 크게 범주화함

2) 자유학기(학년)제가 특정 시기가 아닌 전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 운영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현재 별개로 운영되고 있는 각 영역을 기존 학교교육과정 편제 속에 융합하여 안착시킬 필요성이 있음

- 자유학기 주제선택활동은 기존 교과의 선택적 심화보충 프로그램이므로 교과 영역으로 범주화하여 운영

- 자율동아리 (방과후 자율적으로 활동하는 학생주도형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교육과정 내 기존 동아리활동 시간을 최소화하고, 학교스포츠클럽을 창의적체험활동 동아리 활동 영역으로 통합 운영

- 자유학기 동아리활동, 예술체육활동을 창체 동아리활동으로 통합하여 운영

자유학기 진로탐색활동은 창체 진로활동 영역으로 통합 운영


 첨부파일:
연구학교 교육과정 편성표.xlsx (41.72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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